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오는 17일 '2010 서울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단순한 취업 정보 제공의 형식적인 박람회가 아닌 취업 특강을 비롯한 일대일 상담과 면접까지 진행되는 박람회로 실제 채용까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청창년·여성·어르신 취업 박람회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듀오는 30~40대 여성에게 취업 도움을 주는 '여성박람회'를 통해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사전 등록된 구직자들을 바탕으로 커플매니저 채용관에서 현장 임원진 면접과 채용을 진행할 예정.
채용 외에도 구직자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특강도 진행된다. 전문 이미지 컨설턴트가 전하는 '면접 이미지 메이킹', 실제 듀오 커플매니저로 활동하는 팀장급 커플매니저가 들려주는 '취업 특강'에서는 커플매니저의 업무와 비전 등에 대해 알려준다. 이외 커플매니저 채용 및 특강뿐 아니라 구직에 대해 막연한 걱정과 고민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게는 커리어 컨설팅도 제공한다.
장영진 듀오 경영지원본부장은 "기존의 형식을 깨고 실제 채용까지 하는 실용적인 박람회인 만큼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박람회에서 채용 기회도 얻고 여성 전문직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자리박람회는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특강과 행사를 즐기며 취업 정보도 얻어 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