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교과 단원을 자유롭게 골라 시험문제를 만들고 응시할 수 있게 됐다. 비상교육의 중등온라인교육사이트 '수박씨닷컴(www.soobakc.com)'은 ‘내맘대로 테스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학생 스스로 시험 과목 단원과 난이도 등을 선택하면 시험지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이것으로 모의시험을 치룰 수 있는 서비스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내신 시험을 대비할 수 있다.
수박씨닷컴 메인페이지에서 ‘내맘대로 테스트’ 배너를 클릭하거나 공부잘하는법>자기주도학습>내맘대로 테스트 메뉴를 순서대로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테스트 제공 과목은 중학교 2학년 국어/사회(국사)/과학과 중학교 3학년 국어/수학/사회(국사)/과학이다.
문제 난이도는 상, 중, 하로 나눠 선택 가능하다. 시험은 시험지 당 20문항(40분)으로 구성돼 있다. 응시 완료 후 곧바로 채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수박씨닷컴에서 강좌를 수강하고 있는 학생은 10월 15일까지 무료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수강회원은 10회, 무한수강권 회원은 30회까지 무료다.
이러닝혁신사업부 현준우 총괄대표는“학교마다 시험범위가 다르므로 학생 스스로 시험 범위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며 "학교 시험 직전 자신의 공부 상태와 부족한 부분을 확인해 내신 시험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