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무역협, '외국인 투자기업 온라인 채용 박람회' 개최

한국무역협회가 18일부터 11월 17일까지 한달동안 '외국인투자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채용박람회에는 DHL코리아(특송), 한국필립모리스(담배), 한국시세이도(화장품) 등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의 국내법인 120여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 참여기업중에는 디에스브이에어앤씨, 네취코리아 등 이름이 다소 생소하지만 주한 미국․EU 상공회의소 회원사로서 최근 국내에서 적극적인 비즈니스를 펼치는 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이와는 별도로 대표적인 채용대행업체중 하나인 맨파워코리아가 이번 박람회에 참가, 회사명은 공개하지 않으나 한국IBM 등 20여사의 인력 채용을 대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무역협회 취업사이트(www.jobtogether. net) 또는 채용박람회 사이트(www.tradejobfair.com)에 접속해 기업은 참가 신청을, 구직자는 이력서 등록을 하면 된다.
 
무역협회 박진달 e-Biz지원본부장은 “글로벌 감각을 가진 청년 구직자들이 외국인 투자기업을 선호하여 채용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 면서 “참신한 인력 채용을 희망하는 외국인 투자기업들이 적극적으로 호응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무역협회는 작년 9월 온라인 취업사이트 개설했으며, 올해 1800개 무역업체에 4495명의 취업을 알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