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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소비자 권익증진 경영대상] 세븐일레븐, 소비자신뢰 부문 선정

㈜코리아세븐이 ‘2010 소비자 권익증진 경영대상’ 소비자신뢰 부문에 선정됐다.

㈜코리아세븐(대표 소진세)은 1989년 5월, 국내 최초의 편의점 ‘세븐일레븐 올림픽선수촌점’을 개점한 이래 업계를 주도하며 소매유통의 대명사로 자리잡고 있다.

2000년 1월에는 국내 로손(LAWSON) 248개점을 인수하였고 이 후 점포 확장을 계속하여 2001년 12월말,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1,000호점 돌파의 위업을 달성하였다. 지난 4월에는 업계 4위 ㈜바이더웨이 지분 인수를 통해 고도 성장의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반상권 출점 확대는 물론 지하철역사 99개점, 한강공원 14개점, 휴게소 10개점 등 특수 상권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운영 형태의 매장을 선보이며 업계 내 선구자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단순히 상품만을 판매하는 장소를 벗어나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생활스테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세, 공과금, 통신비, 보험료 등의 수납업무는 물론 택배, 교통카드, 꽃배달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홈쇼핑 반품 서비스, 한국야쿠르트 배달신청 접수, 일부 은행 수수료 무료서비스 등의 신개념 서비스를 추가하여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G마켓, 옥션, 11번가 등의 오픈마켓과 제휴를 통해 ‘디지털쿠폰’ 서비스를 선보이며 온라인 고객들에게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증강현실 커머스를 오픈을 통해 업계 내 큰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다. 이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유통채널을 새롭게 구축하여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동시에 ‘고객과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세븐일레븐의 노력이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중소기업 협력사 100% 현금 결제, 동반성장펀드 운영, 우수 협력업체 포상 및 지원, 신규업체 온라인 등록 절차 간소화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주요 임원과 담당 팀장으로 구성된 동반성장추진위원회를 통해 매월 동반성장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유니세프, 한국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의 자선단체와의 결연을 통해 저소득층 식품기부사업, 해외아동구호, 복지시설 도서관 건립 등 다양한 사회환원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에서 진행하는 ‘에너지빼기 사랑더하기’ 캠페인에도 매년 적극 참여하여 올 해의 경우 약 35만 kwh 의 에너지를 절감, 캠페인 내용에 따라 확보된 총 5,000장의 연탄을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