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의료관광전문가 과정 수강생 모집

[재경일보 장세규 기자] 지난 2009년부터 정부가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의료관광을 적극 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 관련된 전문교육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의료관광코디네이터 전문양성 기관인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원장 서병로)은 27일부터 매주 일요일 실시하는 의료관광 전문가 통합 프로그램에 참가자를 선착순 35명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원에 따르면 이번 의료관광 전문가 통합 프로그램은 의료관광마케팅 3개월과 현장실습 및 워크샵 1개월 등 총총 4개월 과정으로, 워크샵 기간에는 국내 의료기관 탐방 및 현장실습, 의료관광 상품기획서 작성 및 경쟁PT, 해외환자유치마케팅 실습을 통해 의료관광전문가로서의 핵심역량을 키우게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국기존의 의료관광전문코디네이터 교육에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의료관광마케팅영역을 심화과정으로 보강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내용은 △의료관광 산업론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실무 △외국인 의료보험 실무 △의료관광 문제해결관리 △의료관광 컨시어지 △주요국가별 문화의 이해 △의료관광 프로세스 △의료관광 마케팅 이해 △국내외 의료관광마케팅 사례연구 △국제의료관광상품연구 △메디컬 광고/홍보 실무 △의료관광 상품기획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대상은 의료관광 해외환자유치를 준비하는 병·의원, 지자체 및 정부기관, 기타 유관업체 담당자, 여행사, 해외환자유치 에이젼시, 병원 마케터, 구직자들이다.

아울러 교육원은 의료통역에 필요한 영어, 중국어, 일어, 러시아어 등 의료상황 외국어 강좌도 3월중에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접수 및 문의는 한국의료관광전문가교육원 홈페이지(www.meditour.or.kr)나 대표전화(02-6273-8594)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