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병무청, 6~7월 입영대상 육·해·공군 현역병 모집

[재경일보 장세규 기자] 병무청(청장 김영후)은 오는 6~7월 입영 예정인 육·해(해병)·공군 현역병을 오는 11일까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28세 이하로 1983년~1993년 출생자로 중졸 학력 이상, 신체등위 1~3급 현역병 입영 대상자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일부 모집 분야는 일정한 자격․ 면허를 소지했거나 특기 관련 전공학과를 이수하여야 지원 가능하다.

육군은 기술행정병, 유급지원병, 동반입대병, 직계가족병을 모집하며, 해군은 일반․기술을 포함한 11개 계열 및 군악, 연예, 유급지원병을, 해병대는 일반․기술 8개 계열과 군악, 유급지원병을, 공군은 일반․기술 직종 9개 직종과 전문화 관리병, 유급지원병을 모집한다.

지원을 원하는 사람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모병센터'에서 각 군별 모집계획, 지원 가능한 분야(군사특기․계열․직종) 찾아보기 등 입영 정보를 확인한 후, 각 ‘민원센터’로 접속해 지원하면 된다.

선발은 지원자들의 자격․ 면허, 전공학과, 면접전형 결과 등을 종합하여 고득점자 순으로 하며, 선발된 사람에게는 이메일로 입영통지서를 발송한다.

입영은 대부분 지원서를 마감한 달로부터 3~4개월 후에 하며, 군 복무기간은 육군과 해병대는 21개월, 해군은 23개월, 공군은 24개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