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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Water Tuna’로 참치캔 시장 진출한다

CJ제일제당이 참치 상품 공개와 함께 참치시장 공략에 나서 향후 참치시장의 구도에 변동이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수십 년간 ‘기름’ 베이스 제품이 군림해오던 참치시장에서 ‘물’ 베이스로 참치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 ‘Water Tuna’로 참치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겠다는 각오다. 
 
현재까지 고급화전략의 일종으로 올리브유, 고급유지, 쌀눈유, 홍삼액기스 등의 첨가 상품이 타사에서 개발된바 있으나 금번 CJ상품의 경우 지방질과의 접촉을 제거한 것이 특징적이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인 물 베이스 참치 ‘프레시안 Water Tuna’는 물과 참치만을 사용한 100% 자연재료 제품으로, 기존 제품과 달리, 기름 대신 물을 넣어 담백하고 깔끔한 참치 고유의 맛을 살렸다고 강조했다.

알바코어, 프리미엄 통살, 요리용 살코기 등 총 3종으로 100g당 90Kcal이고 지방 및 콜레스테롤은 0%다. 따라서 아이들을 위한 요리,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식으로 우수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이 회사는 국내 처음으로 전세계에서 5%만 잡히는 최고의 어종 ‘Albacore’를 사용한 고급화 전략을 구사, ‘프레시안 Water Tuna 알바코어’로 차별화 전략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금번 추석시즌을 겨냥 선물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매출 증대모델을 통하여 본격적인 소비자와의 접촉점을 만들어 나가 올해 매출 100억원, 내년에는 300억원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태준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프레시안 Water Tuna’는 100% 자연재료를 그대로 살려 물과 참치만으로 만들어 건강과 무첨가를 신경 쓰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적합한 제품”이라며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통해 매출증대 및 시장점유 확대에 주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국내 참치시장은 동원수산이 70%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현재까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어 2위 자리를 놓고 사조와 오뚜기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