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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의 중국시장공략, 이번에는 소형차 K2

기아차가 중국에 현지 전략형 소형차, K2를 출시하고 시장 공략을 가속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20일(현지시각) 중국 쓰촨성 청두시 국제회의전람중심에서 중국 현지 전략형 신차 K2 신차발표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설영흥 현대차그룹 중국사업총괄 부회장, 최성기 중국사업본부 부사장, 소남영 동풍열달기아 총경리(기아차 중국법인 대표), 중국 정부 인사 등 주요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K2는 기획 단계부터 크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전반적인 구매성향과 20~30대 젊은 고객의 다양해진 눈높이에 맞춰 현지 전략형 모델로 설계됐다.

이와 함께 기아차의 앞선 디자인 콘셉트를 계승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차명을 글로벌 K시리즈인 ‘K2’로 지었다.

디자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K5 고유의 진보적 이미지를 구현하는 가운데,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직선의 단순화’를 통해 강인하고 역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했다.

실내공간은 운전자 중심의 넓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버튼시동&스마트 키 ▲슈퍼비전 클러스터 ▲가죽 클러스터 하우징 ▲고급화된 도어 트림 등 차별화된 고급 사양들을 적용했다.

K2 엔진은 두 가지다. 최고출력 107마력, 최대토크 13.7kg·m, 연비 16.4km/ℓ의 최첨단 감마 1.4 엔진과 최고출력 123마력, 최대토크 15.8kg·m, 연비 15.6km/ℓ의 감마 1.6 엔진을 탑재해 동급 최고의 동력성능과 고연비의 경제성을 갖췄다.

설 부회장은 “K2는 기아차가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중국 전략형 중소형 세단”이라며, “동급 경쟁차종 대비 한 차원 앞선 상품성으로 중국시장 공략의 첨병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올해 중국시장에 ‘K2’를 5만대 가량 판매할 계획”이라며, “판매가 정상 궤도에 오르는 내년에는 1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아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동풍열달기아는 올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8.2% 상승한 19만대를 팔아 작년 말 13위에 머물던 업계 순위를 11위로 끌어올리는 등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