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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시장 진출 6개월만 커피믹스 시장 2위 입성

[재경일보 김은혜 기자] 남양유업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지 6개월 만에 네슬레를 제치고 업계 2위로 뛰어올랐다.

23일 시장조사기관인 AC닐슨의 상반기 커피믹스 시장 분석결과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지난 6월 대형마트 커피믹스 부문에서 11.3%의 판매점유율을 기록하며 9.7%에 그친 한국네슬레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다.

남양유업은 작년 12월 무지방 우유를 넣은 커피믹스 제품 '프렌치카페 카페믹스'를 출시하며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한 바 있다.

네슬레는 1987년 국내 커피믹스 시장에 진출한 이후 줄곧 동서식품과 양강 구도를 형성해왔다.

1위는 무려 77.1%의 점유율을 기록한 동서식품이었다.

남양유업 성장경 총괄전무는 "거의 25년간 이어져온 커피믹스 시장의 양강 구도가 깨졌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올해 말까지 시장점유율 20%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