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푸조, S-OIL과 '제 3회 에코 연비마라톤' 진행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12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푸조와 S-OIL이 함께하는 '제 3회 에코 연비마라톤'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회째를 맞은 푸조의 대표 행사이며,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가 장착되어 국내 최고 22.6km/l의 연비를 자랑하는 508과 308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참가자들의 순위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자격은 푸조의 전 라인업 차량 소유자이며 진행 방법은 푸조의 공식 홈페이지(www.epeugeot.co.kr)에서 연비마라톤 대회에 등록 한 후 주행 거리(최소 150km)와 기록된 연비를 표시한 트립 컴퓨터 사진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최종 우승자는 12월 26일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며, 업로드 횟수는 1회에서부터 총 10회까지 가능하고 가장 좋은 연비로 기록된 참가자의 연비를 포함 3위까지 메인 페이지에 매일 중계된다.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한 명에게는 연비 절감 효과가 뛰어난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 1SET(16인치)을 증정하며, 최초로 기록된 연비와 마지막 연비를 비교해 가장 높은 연비 향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S-OIL 주유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사장은 "지난해 41.6km/l의 기록을 세웠지만 올해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 e-HDi로 공인 연비가 무려 22.6km/l로 향상됨에 따라 지난해 보다 더 우수한 연비가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지구 온난화가 가속화 됨에 따라 친환경 기술이 그 어떤 기술보다 각광 받고 있다"며 "지속적인 에코 마라톤 행사를 통해 푸조의 앞선 친환경 기술과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