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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노트북, 중남미 시장서 3개월 연속 1위

삼성전자가 중남미 노트북PC 시장에서 3개월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6~8월 중남미 노트북PC 시장에서 판매대수 기준으로 18~20%의 시장점유율을 보여 13~16%에 그친 HP를 앞서며 1위를 차지했다.

점유율 수치도 삼성전자가 6월 18.5%, 7월 19.3%, 8월 19.9%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HP는 같은 기간 15.7%에서 13.4%로까지 떨어져, 이같은 추세가 계속된다며 중남미 노트북PC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독주가 앞으로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9년 5월 칠레를 시작으로 중남미 시장에 노트북을 선보이기 시작한 삼성전자는 중남미 진출 2년여 만에 노트북 시장의 1위 업체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중남미 시장에 주로 중저가 모델을 내놓은 경쟁 업체들과 달리 삼성전자는 그동안 항공기용 첨단소재인 두랄루민(Duralumin)을 적용한 최고급형 노트북 '시리즈9'(사진)을 출시하는 등 차별화 정책을 써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중저가 제품이 주류를 이뤘던 이 시장에 삼성전자가 '시리즈9' 등 고급형 제품을 내놓은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