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O무료국제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오픈벡스는 지난 9월 20일 이후부터 고객들로부터 어플리케이션이 작동되지 않는다는 문의를 받기 시작했고 문제점을 분석한 결과, 문의자 모두 엘지유플러스 이용고객이라는 결과를 도출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 엘지유플러스에서만 서비스 이용이 되지 않는 OTO 어플 |
또한 "다른 통신사에서는 문제없이 잘 작동하는데 오직 엘지유플러스에서만 자사의 서비스를 차단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오픈벡스는 하루 200여명 이상의 고객들에게 OTO차단관련 문의를 받고 있으며, 이 모든 내용은 고객 동의 하에 녹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오픈벡스는 네이버 카페 OTO피해사례모임을 개설해 엘지유플러스 사용 고객들의 문의를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의 상황 및 대응 방침을 고지하고 있다.
신호열 본부장은 "엘지유플러스의 OTO차단에 대해 오픈벡스는 해당 본사에 내용증명 및 해명을 지난 10일 요청했으나 아직 답을 받지 못했다"며 "이에 오픈벡스는 국민신문고, 방송통신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에 본 안건을 신청한 상태이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임시방편으로 버전 1.5.4 고객은 OTO무료국제전화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며 "자사는 엘지유플러스 고객들의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OTO(오티오)는 해외로 전화 시 사용자의 스마트폰 요금제에 따른 국내통화료만 지불하고 국제전화요금은 발생하지 않은 무료국제전화 어플리케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