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랑진∼부산신항 구간의 부산신항 배후철도는 지난해 말 개통됐지만 진례까지만 전철화 공사가 이뤄졌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사업비 280억원을 추가 투입해 진례∼부산신항에도 전기기관차가 다닐수 있도록 전 구간 전철화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개통으로 부산권역 항만과 기업 공단간 전기기관차 일관수송체계가 구축되고 녹산국가공단, 가덕도 신항만의 배후수송 시설이 확보돼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랑진∼부산신항 구간의 부산신항 배후철도는 지난해 말 개통됐지만 진례까지만 전철화 공사가 이뤄졌었다. 이에 따라 공단은 사업비 280억원을 추가 투입해 진례∼부산신항에도 전기기관차가 다닐수 있도록 전 구간 전철화사업을 완료했다.
이번 개통으로 부산권역 항만과 기업 공단간 전기기관차 일관수송체계가 구축되고 녹산국가공단, 가덕도 신항만의 배후수송 시설이 확보돼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