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TX그룹, 고등학교 방문 '채용 설명회' 개최

▲ STX, 고등학교 방문 입사 설명회 개최
▲ STX, 고등학교 방문 입사 설명회 개최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STX그룹은 3일 서울과 창원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은 덕수고등학교에서 3일 오후 2시부터, 경남 지역은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에서 같은 날 오후 4시부터 각각 채용설명회를 개최하며, 회사 소개 및 직무 소개, 취업 후 교육 프로그램 등 입사지원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STX그룹은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채용설명회를 열고 고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인재 확보에 나설 계획이며,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원서 작성, 면접 노하우 등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STX 취업 클리닉'도 개최할 예정이다.

현재 온라인 채용사이트(www.yourstx.co.kr)를 통해 고졸 및 전문대졸 사원 모집을 위한 서류 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만 총 200여명의 고졸 및 전문대졸 사원을 신규 채용할 예정이다.

특히 취업을 준비 중인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들을 대상으로 'STX 취업 클리닉'를 개최하고 있다.

서울에서는 지난 2일 STX남산타워에서 220여명의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부산에서는 오는 4일 부경대학교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5시부터 열릴 예정이다.

'STX 취업 클리닉'을 통해 STX를 지원하는 지원자 뿐만 아니라 모든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본인의 적성에 따른 업종과 직무 선택 방법, 입사지원서 작성 및 면접 준비 방법, 인사담당자와의 일대일 면담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1회성 이벤트가 아닌 정기적인 행사로 개최할 예정이다.

STX 관계자는 "고교 방문 채용설명회와 STX 취업 클리닉은 취업을 준비중인 학생들이 갖고 있는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