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작교',넬-마음을 잃다 OST '자은의 마음 심리 대신 들려주네'

[재경일보] 말로 전하지 않고도 음악으로 백자은(유이 분)의 심리를 알 수 있었다.

11월 20일 방송된 KBS 2TV 주말드라마 '오작교 형제들'에서 방송 말미 낯설지 않은 노래 한 곡이 흘러 나왔다. 이 날 방송에서 자은(유이 분)과 제하(정석원 분)는 테마파크가 만들어지기 전 영화제작의 주 무대로 그려질 '오작교 농원'으로 찾아간다.

이 날 방송분에서 제하는 카메라에 오작교 농원의 구석구석을 찍어 놓는다. 하지만 자은은 구석구석 자신의 눈과 마음에 담아 놓는다. 복자와 가족들, 그리고 태희 와의 인연과 시간이 흐른 현재까지를 추억하며 눈시울을 붉힌다.

이 때 자은이 추억에 잠겨 있는 동안 자은의 마음을 대변해 주는 곡 이있었다. 바로 그룹 Nell(넬)의 '마음을 잃다' 라는 곡이였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명품 곡으로 뽑히는 곡으로 가슴시린 가사와 보컬(김종완)의 애절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방송에 전파된 직 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를 정도로 집중을 받았다.

한편 이날 자은은 복자와의 짧은 대화로 마음의 변화를 느꼈을까? 제하에게 "농장을 팔고 싶지 않다"는 말로 극을 마무리해 자은이 농장을 안파고 어떻게 나올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KBS 방송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