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공개된 리사의 ‘출[出]’은 지난 주 극 중에 삽입된 후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연일 화제로 떠오르기 시작했다. 드라마 공식 홈페이지와 포털 사이트 등에서도 OST에 대한 문의가 빗발치며 실시간 검색어로 떠오르는 등 놀라울 만큼 뜨거운 반응을 보여줘 ‘인수대비’와 OST에 대한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내일을 향해 나아가다’라는 뜻의 ‘출[出]’은 국악기의 섬세함에 풀 오케스트레이션의 웅장함을 더한 사극 풍의 고급스러운 멜로디와 인수대비의 강인함과 애절함을 마치 한 편의 시처럼 풀어 놓은 감성적인 가사말이 돋보이는 곡이다. 여기에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리사’의 파워풀하면서도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환상의 하모니를 이루며 ‘인수대비’에 어울리는 명품 OST가 탄생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음원을 접한 팬들은 ‘드라마와 너무 잘 어울려요’, ‘들을수록 명곡’, ‘사극 OST의 진수’ 등 OST에 대한 감동을 전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함은정과 백성현을 비롯한 화려한 출연진과 아역들의 명연기, 탄탄한 스토리로 꾸준한 시청률을 보이며 종편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드라마 ‘인수대비’는 문종의 죽음으로 본격적인 조정의 암투가 시작되며 한 층 긴박감 넘치는 전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리사의 곡 ‘출[出]’이 시청자들을 강렬하게 사로잡으며 극의 몰입에 더 큰 힘을 실어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