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르노삼성은 지난 10일 임원과 매니저급 이상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매니지먼트 콘퍼런스'를 갖고 수익성 확보와 전기차를 통한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하는 올해 사업계획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올해 글로벌 경제 위기와 내수 경기 침체 등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수익성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부품 국산화율을 2013년까지 80%로 높이고, 소비자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기능으로 라인업을 강화활 계획이다.
또한, 올해 안에 SM3 전기차를 출시하고 내수 점유율을 높이며, 수출 물량 확보를 위해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10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의 위업을 지키지 위해 품질 강화에 적극 노력하고 르노-닛산 계열과의 기술 인력 파견 교류를 확대키로 했다.
르노삼성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올해의 최우선 과제는 수익성 확보이다"며 "기존의 견고한 라인업 강화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