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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고효율' 제품 앞세워 유럽 냉난방 시장 공략

[재경일보 서성훈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고효율 제품을 앞세워 유럽 냉난방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27~30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공조기기 전시회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Mostra Convegno Expocofort)'에 참가해 신제품을 내놓는다고 26일 밝혔다.

2년마다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기기 전시회인 `모스트라 콘베뇨 엑스포'에는 올해 에어컨 제조업체와 관련 부품업체 3천500개와 15만명의 냉동 공조 분야 관계자가 참가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럽시장을 겨냥해 만든 고효율 에어컨·시스템에어컨·에코 히팅 시스템(EHS)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제품 벽걸이형 에어컨은 스마트 인버터를 채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고, 대기 시 전력소모량을 0.8w 수준으로 낮췄다. 풀 HD 필터와 바이러스닥터(S-Plasma Ion) 기능이 탑재돼 실내 공기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고 와이파이를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전원을 켜고 끄거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설치 효율을 높인 실내·외기 통합형 EHS도 공개한다. 이 제품은 공기열을 이용해 난방을 하고 생활온수를 공급하는 친환경 고효율 제품으로 가스보일러보다 비용이 33.3% 적게 든다.

사무실, 가게 등 상업용 공간을 공략하기 위해 세계 최경량(11kg) 천장형 에어컨(Mini4Way)도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효율이 높은 공조제품군을 유럽에 지속적으로 출시해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를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역대 최대 규모(640㎡)로 부스를 마련해 에어컨과 함께 친환경 LED 조명과 빌딩 관리 시스템 등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LG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멀티브이 쓰리(Multi V Ⅲ) 시리즈'는 냉난방 효율과 용량을 자랑하는 초고층 빌딩용 솔루션이다.

친환경 난방솔루션‘하이드로킷'도 유럽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하이드로킷은 바닥 난방과 온수를 공급하며, 에너지 소비를 일반 보일러보다 77% 줄일 수 있고 냉방 과정에서 모인 열을 난방이나 온수 공급에 활용할 수 있다.

공기의 잠열을 열원으로 활용해 보일러의 4배 효율을 내는 공기 열원 히트펌프 난방기 '써마 브이', 실외기 1대로 냉·난방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브이 쓰리 히트 리커버리'도 전시한다.

세계 최저소음(17㏈) 가정용 에어컨 '프리스티지 인버터'는 기존 제품보다 효율을 1.7배 높여 출시한다.

LG전자는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공조시장에서 2015년 매출 100억 달러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