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전자 시네마3D 스마트 TV 해외서 잇따라 '최고의 제품' 선정

[재경일보 서성훈 기자] LG전자가 올해 출시한 '시네마 3D 스마트 TV'가 해외 유력 IT 매체들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으며 '최고의 제품(Editor's Choice)'으로 선정됐다.

27일 관련업계 등에 따르면, 월평균 방문자 수 160만 명, 페이지뷰 460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아시아·오세아니아 최대 IT 온라인매체인 '씨넷 아시아'는 최근 LG전자 55인치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프리미엄 제품(55LM9600)에 대해 "모든 면에서 뛰어난 팔방미인 같은 제품"이라며 '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씨넷 아시아는 55LM9600에 대해 "2012년형 편광방식 3D T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근사한 제품"이라며 "제로베젤에 가까운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은 화면이 떠있는 듯한 효과를 주고, 금속 소재의 U자형 스탠드는 세련되고 매혹적"이라고 평했다.

화질에 대해서도 "S-IPS 패널과 나노 풀LED 기술이 정확한 색 표현력과 넓은 시야각을 구현한다"며 "제품 평가시 화질 비교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경쟁사 제품을 이 제품으로 교체할 의향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 밖에 사운드와 시네마 3D안경, 업그레이드된 자체 플랫폼 넷캐스트와 앱 경쟁력 등도 강점으로 꼽았다.

유럽 '씨넷 영국(Cnet UK)'은 시네마 스크린 디자인을 적용한 42LM660T 모델을 호화로운 디자인, 강화된 스마트TV 기능, 최고의 2D/3D 화질 등 좋아할 구석이 매우 많은 인상깊은 모델이라고 평가하며 '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미국의 IT 전문지 '디지털 트렌드'는 55LM6700 모델에 대해 "올해 LG전자의 프리미엄 라인인 시네마 스크린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화질 및 스마트 기능이 모두 뛰어나다"고 평가하며 10점 만점 중 9점을 부여하고 'Editor’s Choice'로 선정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 TV해외마케팅센터장 권기일 상무는 "강력한 3D 기능과 제로베젤에 가까운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을 앞세워 글로벌 TV시장에서 '3D=LG' 이미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