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이영은기자] 금번 JKOLS(제이콜스) 전화영어는 5월 1일부터 5월 7일까지 7일간 그루폰을 통해 69% 할인에 달하는 교육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행사를 갖고 있다.
소셜커머스가 젊은이들의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으면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 및 서비스의 범위가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 음식, 여행, 뷰티 중심의 소셜상품들에서 교육서비스가 중요한 영역으로 자리잡은 것이 바로 그것. 특히 전화영어의 경우 기존 전화영어 소비패턴의 변화를 줄 정도로 크게 자리잡아가고 있다.
영어교육의 수요는 가히 폭발적인 국내상황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현지인과의 소통이 가능한 전화영어 시장은 날로 시장이 커져가고 있다. 특히 재경일보에서 양질의 컨텐츠와 높은 품질의 교육서비스를 사교육비 절감 교육문화 조성을 위하여 저렴하게 진행하고 있는 JKOLS(제이콜스)는 불과 3개월만에 소셜커머스 전화영어 시장에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온라인 영어교육 사이트 JKOLS(제이콜스)는 오랫동안 영어공부를 했지만 영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진짜 영어공부법’을 알려주는 것으로 대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 있으며, 청소년들도 회원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JKOLS(제이콜스) 전화영어는 그루폰 소셜에서 3회차 사업을 진행하는 가운데 그루폰 업체 담당자들도 "기존 소셜커머스를 진행한 전화영어업체 가운데 소비자 불만사항이 넘치는 곳도 있다. 그러나 JKOLS는 가장 소비자 불만이 낮았던 훌륭한 업체이다."라고 극찬한 바 있다.
제이콜스 관계자는 "소셜커머스 시장에 진출할 당시 저급상품으로 오해 받을 가능성도 회의에서 제기된 바 있었다. 그러나 꾸준한 교재, 서비스, 상품개발과 철저한 회원관리를 통하여 유입된 회원들이 장기회원으로 대부분 정착하는 추세이다. 전회원에 대한 성실한 태도가 비결이다. 더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비단 소셜시장에서만이 아니라 전화영어 시장은 전반적으로도 커져가고 있다. 이는 영어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으로 인한 것으로 보고있으며 NEAT가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NEAT(국가영어능력평가)가 교육계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가운데 최근에는 학습 영역에 있어서는 단순히 문법과 단어를 익혀서 푸는 기존의 영어교육에서 벗어나는 추세로실제로 대화가 가능할 정도로 듣고, 쓰고, 읽고 말할 수 있는 실용영어교육이 강조되는 분위기로 변화되고 있다.
사실상 이제는 영어가 유치원생들에게도 필수 교과목이 되고 있다는 농담이 나올 정도로 자녀들의 영어 말하기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은 늘어가고 있다. 그러나 말하기 능력과 쓰기 능력은 기존의 학원식 독해, 듣기교육에서 뚜렷한 한계를 보여왔던 만큼 쌍방향 소통학습인 전화영어가 어학시장에서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이밖에도 JKOLS는 필리핀 언어교육의 요충지로 널리 알려진 외국인자유지역 클락에서 오는 7월 25일부터 4주간 집중 영어캠프 사업도 진행할 예정으로 기존 전화영어 회원을 비롯, 많은 기업 임직원 자녀들의 신청이 이어지고 있다.
홈페이지 : http://www.jkols.com 전화영어 문의 : 02-564-8143 영어캠프 문의 : 070-7735-9111
그루폰 행사페이지 : http://www.groupon.kr/app/product/today/5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