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내 판매만 가능한 '스마트 포투 스페셜 에디션' 출시

▲ 스마트 포투 스페셜 에디션
▲ 스마트 포투 스페셜 에디션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스마트 코리아가 지난 16일부터 국내에서만 판매 가능한 '스마트 포투 스페셜 에디션' 판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20대 한정으로 제작해 판매하는 이번 에디션은 기존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차량을 베이스 모델로 차 문이 위로 열리는 걸윙 도어를 채택했다.

고성능 스포츠 머신에서 볼 수 있는 걸윙 도어를 적용시켜 기존 스마트 포투의 독특함에 스포츠 머신 같은 강렬함을 더했다.

특히 999cc 3-실린더 터보 엔진과 수동 기반 자동 6단 트랜스미션 등 기존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와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최고출력 84마력, 최대토크 12.3 kg•m로 1000cc급 엔진에서 경험할 수 없는 파워에 20.4km/l의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 스마트 포투 스페셜 에디션 실내
▲ 스마트 포투 스페셜 에디션 실내
이 외에도 차량의 실내외 및 휠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도 확대해 더 특별한 '나만의 스페셜 에디션'을 만들 수 있도록 했다.

외관은 총 8가지, 실내는 3가지 색상이 가능하며 소프트 톱 역시 블랙, 레드, 블루 세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휠에 적용되는 포인트 컬러는 고객이 선택한 어떤 컬러라도 적용 가능하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3040만원으로 기존 스마트 포투 카브리오 모델(가솔린 엔진 2970만원)과 비교해 250만원 차이이다.

차량 주문 완료 후 10일 이내로 고객에게 출고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