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 쏘렌토R |
차명 '뉴 쏘렌토R'은 내외장 및 성능, 편의사양 등에서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는 신차급 수준의 변경을 통해 신차에 준하는 차량으로 새롭게 탄생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신규 플랫폼 적용,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로 성능과 경제성, 안전성 등을 크게 향상시키며 동급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확보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만족을 선사할 계획이다.
외관은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한 디자인을 통해 기존의 강인함과 역동성을 유지하면서도 한층 고급화된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의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고급감을 더한 기아차 고유의 라디에이터 그릴, LED 포지셔닝 램프를 기본 적용해 고품격 하이테크 이미지를 강조한 헤드램프, 세련된 디자인의 안개등과 코너링 램프 적용으로 더욱 고급스러워진 앞범퍼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세련되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연출했다.
후면부는 보다 날렵한 디자인으로 고성능 SUV의 이미지를 표현한 리어콤비램프, 앞범퍼와 균형을 이루는 뒷범퍼, 고객의 감성과 실용성을 강조한 테일게이트 등을 통해 전체적으로 와이드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와 함께 기존 18인치 휠의 디자인을 더욱 고급화해 기본 적용했으며, 상위 트림에는 19인치 알로이 휠을 신규 적용해 개성 넘치는 측면 디자인을 구현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뉴 쏘렌토R'은 성능, 디자인, 연비, 신기술 등 모든 면에서 신차급 수준으로 상품성을 보강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최고의 자부심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국내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9년 4월 처음 출시된 쏘렌토R은 2010년 4만2480대, 2011년 4만602대가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