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근혜 "성범죄 대책, 촌각 다퉈 처리해야 할 최우선 민생현안"

[재경일보 김영은 기자]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는 11일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것과 관련, "이 문제야말로 촌각을 다퉈 시급히 처리해야 할 최우선 민생현안"이라고 밝혔다.

박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국민안전 운동본부'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범죄가 급증해 여성들이 밤에 다니는 것도 두려워하고 있다. 국가의 최대 의무는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인데 이래서야 국가의 책임을 다한다고 할 수 있느냐"면서 이 같이 말했다.

또 "`인력부족, 예산부족으로 (성범죄 대책을) 담당할 사람이 없다'는 보도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정부가 시급히 다뤄야 할 부분이 바로 이 문제"라면서 "법을 제·개정하거나 예산을 늘릴 부분이 있다면 시급히 챙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에서도 오늘 출범하는 국민안전 운동본부를 중심으로 말보다는 행동으로, 모든 국민이 안전한 그날까지 파수꾼의 역할을 해 달라"면서 "최근 벌어지는 여러 사건을 보면 사이버상의 문제에 대해서도 `클린 인터넷 운동'을 펼쳐 공동대처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해, 국민안전 운동본부가 이 운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그는 "사이버상에 노출된 청소년은 물론 성인들의 성(性) 관념까지 왜곡되게 만드는 각종 동영상이 인터넷에 넘쳐나고 있고, 자살과 폭력을 조장하는 사이트도 수두룩하다"면서 "소통의 도구로 각광받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도 급속하게 변질돼 가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