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디즈니, 2013 서울 모터쇼 첫 참가 '온가족 위한 이벤트'

▲ 디즈니, 서울 모터쇼 참가
▲ 디즈니, 서울 모터쇼 참가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디즈니가 오는 29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3 서울 모터쇼'에 참가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공간 및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자동차 브랜드가 아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서 처음 국내 모터쇼에 참가하는 디즈니는 500㎡(150여 평) 규모의 부스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디즈니의 다양한 컨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 라이트닝 맥퀸 실물 크기 모형
▲ 라이트닝 맥퀸 실물 크기 모형
특히 이번 모터쇼에서 디즈니 픽사의 유명 애니메이션 '카(Cars)' 시리즈의 주인공 라이트닝 맥퀸의 실물 크기 모형을 전시한다.

또한 실물 라이트닝 맥퀸을 배경으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 '라이트닝 맥퀸 포토제닉'을 선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어린이 관람객들은 카 시리즈의 다양한 캐릭터들로 구성된 무선 조정(RC) 자동차를 직접 골라 레이싱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배틀 형식으로 진행되는 본 이벤트는 레이싱 참가자들의 트랙 랩타임을 기록, 우승자를 선정해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 디즈니, 서울 모터쇼 참가
▲ 디즈니, 서울 모터쇼 참가
아울러 디즈니는 '디즈니 프린세스', '마블' 등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고, 다채로운 컨텐츠로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디즈니와 디즈니∙픽사의 최신 애니메이션인 '주먹왕 랄프', '메리다와 마법의 숲' 등 영화 주요 장면과 디즈니채널과 디즈니주니어의 대표 프로그램인 '피니와 퍼브', '미키마우스 클럽 하우스', '카 툰스' 등 다양한 영상들을 대형 화면에서 상영한다.

또한 곧 출시 예정인 카카오톡 '디즈니 파티하우스'와 인기 애플리케이션 게임인 '토이스토리', '템플런: 오즈', '스왐피' 등 디즈니의 모바일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한다.

디즈니 심정훈 전무는 "많은 어린이들이 디즈니 부스에서 창의적인 영감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