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볼보차, 테크니션 기능 경진대회 개최 '고객 만족도↑'

▲ '2013 볼보 테크니션 기능 경진대회'
▲ '2013 볼보 테크니션 기능 경진대회'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볼보자동차 코리아가 지난 26일 서초 서비스센터에서 '2013 볼보 테크니션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이번 대회는 실제로 고객들이 서비스센터에서 가장 많이 요청하는 서비스에 대한 테크니션들의 서비스 능력을 점검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의 볼보차 공식 딜러사가 선발한 2명의 대표 테크니션이 한 팀을 이뤄 해당 서비스를 얼마나 신속•정확하게 작업 하는지를 평가했다.

평가 항목은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교환, 엔진 에어필터 교환, 브레이크 패드 교환, 실내 먼지필터 교환 등 경정비 및 소모품 교환 위주로 진행됐다.

오전과 오후에 걸쳐 총 10팀이 치열한 경합을 펼친 결과 서초 H모터스 팀의 고길용 대리와 이옥형 주임이 우승했다.

준우승은 총 3팀으로 분당 H모터스의 김도형 대리와 최윤영 주임, 스웨디시 모터스의 송병근 과장과 천홍수 주임, VM모터스의 윤병수 대리와 전지훈 사원이 각각 준우승을 차지했다.

볼보차 코리아는 우승과 준우승 팀의 노력을 치하하기 위해 팀 포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입상한 전원에게도 소정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우승자인 서초 H모터스의 고길용 대리는 "우승을 하게 돼 너무 기쁘다"며 "서비스센터를 찾는 고객들이 경정비 및 소모품 교환을 위해 방문하는 만큼, 해당 업무의 숙련도가 높아지면 고객들이 실제로 체감하는 서비스 만족도 역시 대폭 향상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차는 이 외에도 볼보 테크니션 VGSTC 기술 능력 평가와 VISTA(볼보 국제 서비스 경진대회) 등 서비스 테크니션의 기술 능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평가 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