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HSBC 청소년 진로 교육 캠프'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HSBC은행은 세계적인 경제교육 전문 단체인 JA Korea(Junior Achievement Korea)와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교육 캠프인 'HSBC 청소년 진로 교육 캠프'를 시작한다. HSBC은행은 28일 JA Korea와 업무 협약을 맺고 캠프 프로그램을 지원하기로 했다.
 
'HSBC 청소년 진로 교육 캠프'는 HSBC그룹이 한국 외 34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경제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대하여 진지하게 고민을 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꿈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HSBC 청소년 진로 교육 캠프'는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 기간에 중학생과 고등학생 대상으로 각 1회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캠프에는 40명씩 총 160명의 학생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학교장의 추천을 받아 2013년 7월 1일부터 21일까지 JA Korea 홈페이지(www.jakorea.org) 에서 지원할 수 있고, 서류심사와 인터뷰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중학생 대상의 여름 캠프는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며, 참가 청소년들은 자신의 꿈과 자아탐색에 대한 시간을 갖고 이력서를 작성해보기도 하며 다양한 직업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고등학생 대상 캠프는 8월 5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학생들은 사전에 직업성향검사를 통해 본인의 꿈과 직업에 대해 얘기하고 특히 창업과정을 1-5단계로 나누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날 협약식에서 HSBC은행 마틴 트리코드 행장은 "HSBC 은행이 JA Korea와 함께 미래세대 청소년들에게 진로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본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시장경제에 대해 올바로 인식하고 진취적인 사고를 가지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SBC는 전 세계적으로 환경과 교육에 특별한 사명감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 사업인 HSBC 희망장학금 전달, 중학생 대상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HSBC 리빙 파이낸스, 환경 프로그램인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를 꾸준히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사회 복지단체 후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