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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은행 'JB다이렉트' 길거리 홍보·입소문 마케팅 진행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JB전북은행은 대학 및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JB스트리트챌린저' 1기 발대식을 21일 여의도 JB전북은행 사옥에서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JB스트리트챌린저' 1기 참가자들은 향후 2개월간 서울 지역 곳곳에서 JB다이렉트 길거리 홍보와 입소문 마케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JB다이렉트는 전북은행이 지난 7월 서울에서 출시한 무점포 온라인 기반의 다이렉트 뱅킹 서비스로 입출금, 예금, 적금 통장을 판매 중이다. 입출금 기준 연 2.5%의 조건 없이 높은 금리, 모든 은행 수수료 0원, 찾아가는 서비스 등의 고객 중심 혜택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JB스트리트챌린저는 JB다이렉트의 혁신적인 서비스와 고객 혜택을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거리 홍보 및 입소문 마케팅을 주요 임무로 설정해 기존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과 차별화된다.

지난 9월부터 예선을 통해  4개팀 총 18명의 대학 및 대학원생이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2개월간 명동, 강남, 광화문 등 유동 인구가 밀집된 지역에서 독창적이고 다양한 형식의 길거리 홍보전을 펼칠 예정이다. 4개 팀이 진행한 홍보 활동은 전북은행 공식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jeonbukbank)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JB스트리트챌린저의 활동 현장 인증샷을 올려준 사람들에겐 선물을 증정하는 등 연계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2개월간의 홍보전이 끝나면 온라인 투표 및 내부 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우승팀에겐 상금 200만원을 수여하는 한편 팀원 중 1명을 선발해 전북은행 홍보 파트너인 세계 최대 PR회사 에델만 서울 오피스에서 인턴쉽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등 팀에겐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JB다이렉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전북은행 김명렬 부행장은 "JB다이렉트가 출시 100일 만에 수신고 400억을 돌파하는 등 지역은행의 한계를 넘어 서울 지역에서 눈에 띠게 선전하고 있다"며 "이번에 선발된 JB스트리트챌린저들의 젊음과 패기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JB다이렉트만의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알리는 한편, 참가 대학생들도 좋은 경험과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은행 측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1기로 선발된 PRidean팀 소속 서강대학교 박재민씨는 "길거리 홍보라는 독특한 소재에 이끌려 지원하게 되었다"며 "다이렉트 뱅킹이라는 새로운 은행 서비스를 홍보하는 만큼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