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KB국민은행이 영국의 세계적 커스터디 전문지인 'Global Custodian誌'로부터 2013년 커스터디 서비스조사 결과 Domestic Market 8년 연속 최고등급(Top Rated) 달성 및 평가대상 수탁은행 중 최고 평점을 획득했다.
Global Custodian誌는 전세계 수탁은행을 대상으로 1990년부터 서비스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글로벌 금융기관 및 외국의 기관투자자 등이 수탁은행 선정시 참고하는 권위있는 커스터디 전문지이다.
이번 서비스조사는 국내 자산운용사를 대상으로 수탁은행의 수탁규모, 거래기관은 물론 수탁서비스 13개 분야(전산시스템, 자금결제, 계좌 및 실물관리, CA, FX, Reporting 등) 130여개 항목의 역량을 조사했고, 국민은행은 모든 분야에서 두루 높은 점수를 획득함으로써 고객으로부터 수탁서비스에 대한 높은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국민은행은 지난 3월 홍콩의 경제전문지인 Asian Investor誌로부터 3년 연속 국내 최우수 수탁은행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은행 관계자는 "수탁전문인력의 육성과 수탁전산시스템 및 업무프로세스의 지속적 개선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수탁은행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