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오는 13일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의 온라인스토어(www.thenorthfacekorea.co.kr)를 리뉴얼 오픈하고 이의 제반 운영을 대행한다고 밝혔다.
노스페이스는 그 간 독립적인 자사 온라인몰을 운영 중이었으나, 이번에 롯데닷컴과 손잡으면서 보다 고객 지향적인 퀄리티와 1등 브랜드로서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재 탄생했다. 상품기획 및 온라인마케팅은 노스페이스에서 직접 관할하고 물류, 배송처리 및 고객응대 등의 온라인스토어 운영은 롯데닷컴이 담당하게 된다. 롯데닷컴이 17년간 쌓아온 물류시스템 및 고객서비스 노하우가 기반이 된 ‘렉스(LECS ; Lotte.com E-commerce Customizing Service)’ 솔루션을 이용해 상품의 판매·관리를 전담하는 것. 롯데닷컴은 렉스(LECS)의 아홉 번째 브랜드스토어인 노스페이스를 통해 가장 많은 상품과 새로운 신상품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아이덴티티를 명확히 유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노스페이스 온라인스토어의 특장점은 크게 3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상품 최다 구색을 갖추었기 때문에 소비자가 굳이 발품을 팔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두 번째는 가장 빠른 신상품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 세 번째는 온라인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적립(구매금액의 5%)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노스페이스 온라인스토어에서는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 달 동안 매일 한 명의 구매고객을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다운자켓 등을 증정하며, 연말까지 전 구매 고객에게 평상시의 두 배로 구매금액의 10%가 적립되는 더블 마일리지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발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