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취업준비생·사회초년생 위한 'KEB 윙고 빙고 적금'

외환은행은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 등 10~20대 고객을 대상으로한 전용적금인 'KEB 윙고 빙고 적금'을 출시해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이 적금은 2010년 7월부터 합리적인 소비와 실용성을 추구하는 1020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한 '윙고(wingo) 통장'과 '윙고 신용·체크카드" 등 윙고 브랜드 상품군의 확장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주요 가입대상 고객은 만 18세 이상 30세 이하의 취업준비생이나 사회초년생이다.
 
이번 적금은 매월 100만원내 자유롭게 적립가능하며, 가입기간은 1년, 2년제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1년제의 경우 우대금리(최대 0.3%P)와 빙고금리(연0.1%P)등 최대 연 0.4%P 금리우대 포함해 만기해지시 최고 연 3.2%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우대금리 항목은 ▲적금가입기간 중 취업 성공시 연 0.1%P를 제공하는 취업성공 우대 ▲적금가입 후 만기월 전월말까지 급여이체실적 보유시 연 0.2%P를 제공하는 신입사원우대 ▲본인명의의 윙고통장과 윙고,2X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보유한 고객에게 연 0.1%P를 제공하는 거래실적우대 ▲적금 만기월 전월까지 본인 추천번호로 친구 등 지인이 윙고 빙고 적금을 가입하면 추천고객과 가입고객 모두에게 각각 연 0.1%P 를 제공하는 친구추천우대 ▲적금가입시 지정한 적립목표액을 달성시 연 0.1%P를 제공하는 목표달성우대 등이 있으며, 우대금리 최대 0.3%P을 모두 채운 고객이 만기해지시 0.1%P에 해당하는 빙고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외환은행은 'KEB 윙고 빙고 적금'과 더불어, 올 9월 입출금이 자유로운 윙고(wingo) 통장을 새롭게 개편한 바 있다. 기존의 카드사용실적 10만원이상 조건을 대폭 완화해 카드사용실적이 있기만 하면 인터넷뱅킹수수료, 자동화기기수수료가 면제되며, 6개월 연속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은 타행 자동화기기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했으며 윙고통장 가입고객이 환전이나 해외송금시 주요통화는 70%, 11개국 기타통화는 40%의 환율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외환은행 상품개발부 관계자는 "이번 KEB 윙고 빙고 적금 출시로 1020세대 고객을 주요 타켓층으로 하는 외환은행 윙고 브랜드 상품군이 한층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1020의 젊은층의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