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이 오는 26일 저녁 8시, 서울 종로구 소재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본점 4층 스탠다드차타드홀에서 '2013 에이즈 예방 콘서트'를 개최한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난 2003년부터 HIV/에이즈 예방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Living with HIV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더바디샵, SBS MTV와 공동으로 HIV/에이즈 인식 개선과 예방에 대한 젊은 층의 폭넓은 공감을 얻기 위해 '에이즈 예방 캠페인'과 함께 '에이즈 예방 콘서트'를 7년 째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2013 에이즈 예방 콘서트'에는 JK김동욱, 다비치, 윤하, 빅스, 비투비, 어반자카파, 언터쳐블, AOA, 진주 등 실력파 가수들과 인기 아이돌이 함께 출연하여 약 70분간 열정적인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들이 총 출동하는 이번 콘서트는 세계 에이즈의 날인 12월 1일(일) 밤 11시에 SBS MTV를 통해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2013년 에이즈 예방 캠페인 홍보대사로는 JK김동욱, 윤하 그리고 스피카가 선정되었다. 홍보대사들은 에이즈 예방 캠페인 영상물에 출연해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당신을 사랑하는 주위 사람들을 아프게 하지 말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와 함께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지속가능경영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oodstory.sc)을 통해 에이즈 예방 캠페인의 홍보 영상을 공유하고 HIV 및 에이즈에 대한 올바른 상식을 퀴즈로 풀어보는 이벤트를 11월21일부터 12월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전 세계 70여 개 시장에서 영업을 하고 있는 스탠다드차타드그룹은 HIV/에이즈 예방을 위한 Living with HIV 프로그램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활용한 HIV/에이즈 예방교육을 적극적으로 펼쳐오고 있다. 또한, HIV/에이즈 예방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08년 UN산하의 에이즈 전담기구인 유엔에이즈계획(UNAIDS)으로부터 '직장 HIV 교육활동 부문의 세계적인 리더(World Leader)'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