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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미국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가 최근 발표한 2014년 광고 분야 10대 혁신 기업 명단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2위에 올랐다.
패스트 컴퍼니는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잡지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조적인 경영 능력을 평가해 50대 혁신 기업을 선정한다.
이와 더불어 광고, 중국, 소비자가전, 에너지,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성과를 거둔 10대 기업도 함께 뽑는다.
패스트 컴퍼니는 "2011년 토드 펜들턴 최고마케팅책임자(CMO)가 삼성전자에 합류할 때만 해도 삼성전자 스마트폰은 미국에서 보잘것없었지만, 2년 반 만에 펜들턴이 삼성전자를 아이폰의 강력한 경쟁자로 바꿔놨다"고 평가하며, "삼성전자가 애플 예찬론자의 허를 찌르는 당돌한 광고를 만들고, 삼성전자 제품으로만 들을 수 있는 힙합 스타 제이 지(Jay-Z)의 새 앨범을 내는 등 야심 찬 마케팅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편, 패스트 컴퍼니에서 발표한 '50대 혁신기업 명단'에서는 삼성전자가 빠졌다.
삼성전자는 2008년 15위로 혁신기업 명단에 처음 포함됐으나, 2010년 35위, 2011년 43위로 점점 밀려나더니 2012년에는 순위권에서 사라졌다.
그러다 스마트폰 갤럭시S3 돌풍에 힘입어 2013년 17위까지 올라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