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20년형 'LG 올레드 AI ThinQ'를 본격 출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11일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하는 LG 올레드 AI ThinQ(모델명 77/65/55CX)는 올 초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The 2020 Best of CES Awards)'을 받은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날 65, 55형 신제품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내달 77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달 말부터는 미국서도 출시한다.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77/65/55GX)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제품이다.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한 또 한 번의 폼팩터(Form Factor) 혁신이라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외부 장치가 필요 없이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기존 벽걸이형과 달리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켜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이달 말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
해외 유력 매체들도 갤러리 디자인을 극찬했다.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미니멀 디자인이 벽걸이 TV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고,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대다수 예술품보다 얇은 두께로 설치돼 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월페이퍼(Wallpaper)'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65WX)도 내달 출시한다. 이 제품은 두께가 4밀리미터(mm)에 불과해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LG전자는 77형이 추가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77ZX)도 내달부터 순차 출시한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약 1억3000만개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 더욱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수평∙수직 방향 화질선명도(CM: Contrast Modulation) 모두 90% 이상의 '리얼 8K'를 구현한다. 77형 신제품은 벽걸이 설치 고객들을 위해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