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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電, '올레드 AI ThinQ' 글로벌 출시…TV시장 공략 가속도

LG전자가 2020년형 'LG 올레드 AI ThinQ'를 본격 출시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11일 한국에 가장 먼저 출시하는 LG 올레드 AI ThinQ(모델명 77/65/55CX)는 올 초 CES 2020에서 TV 부문 '최고상(The 2020 Best of CES Awards)'을 받은 제품이다. LG전자는 이날 65, 55형 신제품을 국내에 먼저 출시한 후 내달 77형까지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달 말부터는 미국서도 출시한다.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77/65/55GX)은 고객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반영한 제품이다. 디자인과 기능 차별화를 넘어서 고객이 TV를 설치하는 공간까지 고려한 또 한 번의 폼팩터(Form Factor) 혁신이라는 설명이다.

LG 올레드 AI ThinQ
▲ 모델들이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GX)을 소개하고 있다.

이 제품은 외부 장치가 필요 없이 화면, 구동부, 스피커, 벽걸이 부품 등을 모두 내장했다. 기존 벽걸이형과 달리 TV 전체를 벽에 밀착시켜 몰입감과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이달 말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

해외 유력 매체들도 갤러리 디자인을 극찬했다.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Tom's Guide)'는 "미니멀 디자인이 벽걸이 TV의 새 기준을 제시했다"고 말했고,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대다수 예술품보다 얇은 두께로 설치돼 미술관에 온 듯한 느낌"이라고 호평했다.

LG전자는 '월페이퍼(Wallpaper)' 디자인을 적용한 신제품(모델명 65WX)도 내달 출시한다. 이 제품은 두께가 4밀리미터(mm)에 불과해 마치 그림 한 장이 벽에 붙어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LG전자는 77형이 추가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모델명 88/77ZX)도 내달부터 순차 출시한다. 이 제품은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약 1억3000만개 서브 픽셀이 스스로 빛을 내 더욱 섬세한 화질을 표현한다. 수평∙수직 방향 화질선명도(CM: Contrast Modulation) 모두 90% 이상의 '리얼 8K'를 구현한다. 77형 신제품은 벽걸이 설치 고객들을 위해 갤러리 디자인을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