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객 패널 통해 의견 적극 반영하고 있는 KB증권

KB증권이 고객 의견 반영을 위해 고객패널인 'KB star 메신저'를 운영 중이다.

KB증권은 2021년 3차 주제에 대한 고객 의견을 반영한 예정이라고 23일 알렸다.

KB증권은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함이다.

온라인 설문을 통해 고객 패널을 선정하게 된다.

올 해 3차 고객 의견에서는 설문에서 의견을 적극 내놓은 고객 중 총 40명을 패널로 선정하게 된다. 오는 25일까지 온라인 설문이 진행된다.

KB증권의 비대면 채널(MTS)을 통해 연금 계좌를 개설했거나 KB증권 고객 서비스 중 하나인 PRIME CLUB에 가입한(7월 31일 기준) 고객 중 일부를 대상으로 모바일(LMS) URL을 발송해 진행된다.

선정된 고객 패널은 요구사항을 비대면으로 수행하게 된다. 연금 비대면 채널 개선과 PRIME CLUB 서비스 콘텐츠 체험 및 평가/제안에 관한 내용이 주제다.

KB증권은 올 해 상반기 고객 패널을 통해서는 어려운 주식 용어를 쉽게 알 수 있는 용어 사전을 게시하기도 했다.

증권 업계 한 관계자는 "증권 업계에서는 고객자문단을 모집하기도 하는 등 이 같은 활동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다"며 "이는 고객과의 접점 늘리기를 위함이며 실제로 의견이 상품 개발과 제도 도입 등 업무 개선에 반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사진=재경일보 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