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AI 가전 라인업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냉장고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사용자 맞춤 기능을 강화한 ‘AI 양문형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양문형 냉장고는 최근 삼성전자의 대표 제품인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와 달리 2도어 냉장고로 왼편이 냉동실, 오른편이 냉장실로 구성됐다.
신제품의 특징으로는 강화된 AI가 있으며, 스마트싱스 앱에서 절약 모드를 활용하면 실사용 기준 최대 15%의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에너지 효율을 추가로 높여주는 ‘AI 인버터 컴프레서’와 '자동문 기능'도 적용됐다.
특히 사용자가 센서를 가볍게 터치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는 기술은 삼성전자만의 독자적인 시스템으로, 몸이 불편하거나 양손에 식재료를 들고 있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편 삼성전자는 신제품에 미세한 온도 변화조차 방지하는 ‘정온 냉장’ 기술을 적용하면서 식재료 본연의 맛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AI 기능을 강화한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은 총 6종으로, 그중 3종은 양문형 냉장고 비스포크 라인 색상으로 출시된다.
특히 양문형 냉장고 비스포크 라인에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 평생 무상 수리인 ‘평생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번 양문형 냉장고 출고가는 169만 원에서 최고 249만 원까지로, 전국 가전제품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양문형 냉장고'에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과 사용자 맞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냉장고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진 만큼,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꼭 맞는 새로운 주방 경험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