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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 런칭

롯데웰푸드가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기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해 새로운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을 런칭했다고 2일 밝혔다.

식사이론은 맛있게 즐기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챙길 수 있는 음식을 목표로 한 브랜드이며, 식사 준비에서 신경써야 하는 요소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에 건강 소재를 활용해 영양을 강화하고, 맛을 유지하면서도 칼로리를 줄이는 등 헬스&웰니스 요소를 부여했다고 강조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은 총 5종으로, 떡.튀.만(떡볶이·튀김·만두) 간편식과 대파고기만두·단호박 닭가슴살만두·메밀부추만두·바삭납작만두가 출시된다.

먼저 떡.튀.만은 떡볶이와 김말이, 군만두가 세트로 들어있는 제품으로 1인용 간편식에 초점을 맞췄다.

또 고열량 비건강 식품이라는 인식과 달리 제품 열량을 515kcal(킬로칼로리)로 제한해 식사의 부담을 줄였다.

롯데웰푸드의 식사이론 신제품 5종 패키지 [롯데웰푸드 제공]
롯데웰푸드의 식사이론 신제품 5종 패키지 [롯데웰푸드 제공]

특제 육수가 동봉돼 물 조절 필요 없이 육수를 데우기만 하면 간단히 완성되고, 별첨 고춧가루로 기호에 맞게 맵기 조절도 가능하다.

이어 메밀부추만두와 바삭납작만두는 식물성 재료를 사용하거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천사채’를 도입해 열량을 낮췄으며, 시중 간편식과 비교해 메밀부추만두는 27%, 바삭납작만두는 43% 이상 칼로리가 낮다.

끝으로 대파고기만두와 단호박닭가슴살만두는 맛과 식감에 집중한 제품이며, 공통적으로 천사채와 채소의 조화를 통해 풍미를 살리고 기존 재료와의 시너지를 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식사이론은 TV를 기반으로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건강한 식사, ‘식사는 거짓말하지 않는다’는 세계관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간편하게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한 식단을 챙길 수 있는 혁신적인 간편식 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간편식 카테고리로 브랜드를 확장해 간편식 시장의 대표 헬스&웰니스 브랜드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