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머스 ‘이베이’와 GS25가 편의점 물류 서비스의 해외 확장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베이는 최근 GS25와 제휴를 맺고 강화된 편의점 택배접수 서비스 ‘eGS GS25’를 새로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개인 간 거래에서 구매자가 해외에 거주해도 편의점을 통해 빠른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eGS GS25’는 편의점 GS25 택배가 물품을 인천물류센터로 전달, 이후 상품 검수부터 통관 등의 절차는 이베이 통합 배송 ‘eGS’ 서비스가 처리하는 배송 시스템이다.
특히 이용방법은 eGS 관리자 페이지에서 GS25 택배접수를 하고 편의점에 방문해 접수하는 방식으로 간소화됐다.
해당 서비스는 전국 GS25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제품 수령까지 인터넷을 통해 이동 중인 제품 현황을 제공받는다.
이베이는 이번 제휴를 통해 EMS, 페덱스 등에 이어 배송 프로그램에 편의점 택배를 추가하며 해외 배송 시스템을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이베이 eGS'는 물류기업 ‘린코스’와 협업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베이는 한국 셀러 대상으로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베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론칭으로 한국 셀러들은 집 앞 편의점에서 해외 배송을 처리할 수 있게 되어 배송 편의성이 매우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해외판매에 있어 큰 고민 중 하나가 배송인데, eGS를 통해 셀러들의 배송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