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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CNS, AI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LG 옵타펙스’ 공개

LG의 DX(디지털전환) 계열사 LG CNS가 AI를 기반으로 미국 광고시장에 진출한다.

LG CNS는 지난 14일 텍사스주에서 개최한 ‘언박스드 2024’ 행사에 참가해 디지털마케팅 플랫폼 ‘LG 옵타펙스’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언박스드는 아마존이 주관하는 광고 콘퍼런스로, 광고 대행사는 물론 미디어렙사와 제품 판매기업, IT 기업 등 다양한 고객사가 참여해 최신 기술을 평가한다.

LG CNS는 해당 행사에 전시 부스를 마련해 AI 플랫폼을 전시한 것은 국내 기업 중 최초 사례라고 말했다.

LG 옵타펙스는 AI를 비롯해 수학적 최적화 등 디지털마케팅 전문 플랫폼으로, 국내에서 이미 사용 중인 ‘MOP’ 서비스의 글로벌 버전이다.

미국의 '언박스드 2024' 행사의 LG CNS 부스 [LG CNS 제공]
미국의 '언박스드 2024' 행사의 LG CNS 부스 [LG CNS 제공]

해당 플랫폼은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LG CNS는 옵타펙스가 세계 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에 특화됐다고 밝혔다.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 LG 옵타펙스를 사용하면 심야나 새벽 등 시간을 가리지 않고 24시간 365일 광고를 집행하면서도 비용은 절약할 수 있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효율성은 LG 옵타펙스가 광고 실적을 예측하고 이에 따른 예산을 설정하며, 자동화된 광고 입찰을 통해 낭비를 최소화하기 때문이다.

일례로 검색 광고를 통해 운동화를 판매할 때 LG 옵타펙스는 운동화의 검색량이 가장 많은 시간, 현재 트렌드, 광고 클릭 수가 많은 화면의 위치 등을 분석한다.

아울러 제품별 마진과 수수료, 배송·재고 비용을 따져 제품에 맞는 광고 시간대와 지역 등을 알려준다.

한편 이미 국내에서 사용 중인 플랫폼 ‘MOP’는 작년 5월 출시 후 1년 만에 1200개 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2200억 원 규모의 광고를 집행하며 흥행에 성공한 바 있다.

LG CNS의 김범용 디지털마케팅사업담당은 "지난 1년간 DX 신기술을 적용한 MOP로 광고 활동의 지능화 시대를 열고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제공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앞으로 LG 옵타펙스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꿈꾸는 아마존 셀러들에게 필수 불가결한 선택지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