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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코리아, 알바몬 비대면 채팅 서비스 구축

잡코리아의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구직자와 기업 간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모바일 전용 채팅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사소한 의문에도 직접 전화를 시도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채용 관련 사고 등을 사전에 방지해 건전한 알바 채용 문화를 조성한다는 목표다.

알바몬은 채팅 서비스의 장점으로 기업과의 실시간 소통을 꼽았으며, 이를 통해 공고로만 확인하기 어려운 기업 정보 문의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채팅 서비스를 단순히 정보 전달을 넘어 소통 플랫폼으로 만들기 위해 알바몬 '모니'와 '제트' 캐릭터로 만들어진 이모티콘을 추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개인에게 특화된 맞춤 설정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 여기에는 채팅 운영시간 설정, 방해금지 모드, 웰컴 메시지 등의 기능이 포함됐다.

알바몬 채팅 서비스 런칭 [알바몬 제공]
알바몬 채팅 서비스 런칭 [알바몬 제공]

한편 채용 관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개인정보 노출 최소화 시스템도 도입했는데, 연락처나 계좌번호 메시지를 발송할 경우 경고 문구가 나타나는 식이다.

알바몬 채팅 서비스는 모바일 메인 접속 시 바로 보이는 하단 바 공고 뷰에 추가되어 구직자와 구인기업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개인회원은 지원현황 페이지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회원은 공고 및 지원자관리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알바몬 관계자는 "채팅 서비스는 전화와 문자 지원의 불편함을 덜고, 자유롭고 안전한 알바 소통 문화를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