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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토에버·맵마이인디아, 동남아 내비게이션 시장 진출

현대오토에버가 동남아시아 자동차 시장 공략을 위해 관련 지도 제작을 추진한다.

현대오토에버는 인도의 네비게이션 기업 ‘맵마이인디아’와 인도네시아에 현지 지도 제작을 위한 합작법인을 설립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설 법인은 인도네시아에 설립됐지만 향후 동남아시아 전체 자동차 시장에 고품질 지도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현재 동남아시아는 빠르게 경제가 성장하면서 차량이 다수 공급되고 있으나 선진국과 같은 첨단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구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국가별로 통행 방향과 노면 표시 등이 다르기에 국가 간 통행이 매끄럽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현대오토에버는 지역별 지도 데이터 수요를 확인하고 선제적으로 해당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현대오토에버와 맵마이인디아의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설립 [현대오토에버 제공]
현대오토에버와 맵마이인디아의 인도네시아 합작법인 설립 [현대오토에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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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품질 지도가 구축될 첫 국가는 인도네시아지만, 이후 태국·베트남·필리핀 등 동남아 6개국에서도 지도를 제작하게 된다.

현대오토에버는 최종적으로 고품질 지도를 공급하며 쌓은 데이터와 시장 지배력 상승이 다른 사업으로도 발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고품질의 차량용 지도를 구축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룹 내에서 자동차 제조와 내비게이션 영역 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것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