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오는 7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5’에 참가해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파라 바르셀로나’에 총 1728㎡(제곱미터) 규모의 전시관을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전시장에는 초저전력 디스플레이 ‘삼성 컬러 이페이퍼’ 4종을 중심으로 AI 기능을 강화한 B2B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 프로’, 초대형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등이 전시됐다.
먼저 전시장 입구에는 삼성의 마이크로 LED가 적용된 462형 8920x2520 규격의 초대형 미디어 파사드 ‘더 월’이 들어선다.
이어 전시관 중심부에는 디지털 콘텐츠 광고를 위한 소비전력을 크게 낮춘 ‘삼성 컬러 이페이퍼’ 4종이 전시됐다.
사용 목적과 설치 장소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삼성 컬러 이페이퍼는 일반 모델 13형, 25형, 32형 3종과 아웃도어용 75형 5K 모델 1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 유지 상태에서는 소비전력이 0.005W(와트) 미만인 것이 특징이다.
또 화면 변경 시에도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와 대비해 에너지를 크게 절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 커버에는 절반 이상 재활용 플라스틱을 사용했으며, 포장재 전체가 100% 종이로 구성된다.
컬러 이페이퍼의 배터리는 충전 타입으로 5000mAh(밀리암페어) 규격이며,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위해 USB-C 타입 포트 2개와 8GB 용량 플래시 메모리를 탑재해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ISE에서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105형 5K 모델을 공개한 데 이어 올해에는 더욱 거대해진 115형 4K 스마트 사이니지 모델 ‘QHFX’를 공개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화면 내 이음새가 없어 시청 경험이 향상된 것과 최대 4분할까지 가능한 멀티뷰 기능이 꼽힌다.
삼성전자 정훈 부사장은 “상업용 디스플레이는 에너지 저감과 기기 관리 효율성이 중요한 분야”라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의 규제와 몰입감 있는 경험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과 시장 개척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