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이익 큰 폭으로 늘어난 이유

아모레퍼시픽 작년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늘어난건 서구권 지역에서 화장품 매출이 두 배 넘게 성장했기 때문이다.

서구권 매출 비중이 높은 코스알엑스가 실적에 편입되면서 서구권 매출이 급증했다.

지역별로 보면, 미주 매출이 108% 성장했고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매출은 339% 확대됐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코스알엑스 인수 효과로 서구권에서 주요 브랜드 매출이 고성장했으며, 매출이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작년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한 4조2599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지난 6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493억원으로 64.0% 상승했다.

작년 아모레퍼시픽은 해외에서 1조6789억원의 매출을 올려 전년 대비 20.6% 증가했는데 이중 서구권 매출은 3385억원에서 6949억원으로 105.3% 급등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들 지역에 대한 육성을 계속해 가고 있는 상황이다. 채널 대응력 강화를 위해 아마존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에 대한 대응 역량 내재화를 꾀하고 있다. AI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 혁신, 업무 생산성 강화를 통한 미래 성장 기반을 준비하고 있다.

Stat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