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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NS홈쇼핑, 주7일 배송 전략적 협력

CJ대한통운이 최근 주 7일 배송 서비스인 ‘매일 오네’를 도입하면서 서비스 적용 범위를 넓히고 있다.

CJ대한통운은 NS홈쇼핑과 매일 오네 서비스 제공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NS홈쇼핑은 CJ온스타일에 이어 두 번째로 매일 오네 서비스를 도입한 홈쇼핑 기업이 됐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CJ대한통운이 NS홈쇼핑의 휴일 배송 물량을 전담하는 것으로, 향후 NS홈쇼핑은 평일 판매 상품도 매일 오네 서비스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과 CJ대한통운의 휴일 배송 업무협약 [CJ대한통운 제공]
NS홈쇼핑과 CJ대한통운의 휴일 배송 업무협약 [CJ대한통운 제공]

아울러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한다.

CJ대한통운은 홈쇼핑을 시작으로 매일 오네 서비스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지난 1월과 2월 매일 오네 신규 고객은 패션 부문이 20.6%이며, 생활·건강이 23.7%, 식품 판매가 가장 높은 24.7%로 나타났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 간편식이나 신선식품의 판매 시에도 휴일에 배송이 가능해지기에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홈쇼핑 주력 상품군이자 배송에 민감한 신선식품, 패션 등의 상품군에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