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7월 둘째주 분양 캘린더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최근 판교신도시와 위례신도시의 분양 호조로 수도권 분양 시장의 선전을 기대했지만 지난주 청약결과는 신통치 않았다.

동도건설이 인천 부평구 부개동에 공급한 '동도 센트리움'이 1순위 청약결과 217가구 모집에 8명이 접수해 0.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서울 분양 사업장도 순위 내 마감하지 못했다.

반면, 지방에서는 포항 '양학산 KCC스위첸', 부산 'e편한세상 화명2차' 등이 높은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돼 수도권과 지방 분양시장의 양극화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이번 주 분양 시장은 청약접수 9곳, 당첨자 발표 15곳, 당첨자 계약 9곳, 견본주택 개관 1곳 등이 예정돼 있다.

오는 9일 현대엠코가 서울 서초구 내곡동 내곡지구 4블록 일대에 공급하는 '서초 엠코타운 젠트리스'의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84~114㎡ 총 256가구로 구성된다. 지하철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 양재대로, 경부고속도로 양재IC,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용인~서울간 고속화도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농협 하나로클럽, 코스트코, 청계산, 양재시민의숲, 양재천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10일 한국토지신탁이 경북 경산시 신대부적지구 1-1블록에 공급하는 '경산 코아루'의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20층 전용면적 84㎡ 총 403가구로 구성된다.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도보 10분~15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시외버스터미널, 화랑로, 25번 국도 등을 통해 진량산업단지와 대구ㆍ경주ㆍ포항 등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경산시청, 세명병원, 대구은행, 경산생활체육공원, 영남대 감못, 오목천, 금호강, 임당근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압량초, 경산과학고, 영남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12일 현대산업개발이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 20블록에 공급하는 '삼송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전용면적 74~84㎡ 총 1066가구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3호선 삼송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초대형 복합쇼핑문화공간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고, 삼송역 인근에는 업무시설인 삼송테크노밸리도 조성되고 있다. 창릉천, 북한산 등이 가까워 주변 환경이 쾌적하고 야외 파노라마조망이 가능한 2면 개방형 신평면을 적용했다. 단지는 축구장 3배 크기의 오픈 스페이스에 옥상카페, 가족캠핑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