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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선물 건강·신선식품 인기…건강기능식품 ‘불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해 추석 선물세트에서 건강 관련 제품 판매가 급증했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13일부터 31일까지 18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판매 매출이 지난해 추석 예약판매 첫 18일간보다 29.4% 증가했다고 3일 밝혔다. 이 기간 건강기능식품 매출은 116.0% 늘었다.

특히 홍삼·면역 관련 세트 매출은 302.7% 급증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버섯과 인삼·더덕 세트도 각각 119.9%, 44.7% 늘었다.

전통적 인기품목인 신선식품 세트도 선전하고 있다. '제주 은갈치 세트'를 포함한 수산물 선물세트 매출은 175.4% 늘었다.

긴 장마 여파로 가격이 오름세를 타고 있는 과일 선물세트 매출도 46.5% 증가했다.

추석선물

롯데마트는 이런 고객 수요를 고려해 정관장 등 홍삼 제품과 버섯·인삼 선물세트를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도 건강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겨냥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천연 꿀을 스틱에 담아 구성한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건강 관련 선물세트는 올해 설 선물세트 판매에서 지난해 설 대비 가장 높은 매출 증가율(27%)을 기록했다. 스틱형 홍삼 제품은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 상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기능식은 물론 건강 관련 세트의 사전 예약 실적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