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창립 50주년을 맞은 한샘은 기념식을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한샘 상암사옥에서 진행된 '비전 선포식'에는 한샘 경영진과 주요 협력사 대표 일부가 참석했다.
한샘 강승수 회장은 한샘이 도약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도전 정신과 차별화된 전략을 꼽았다. 강 회장은 자본금 200만원과 7평 매장으로 출발한 한샘의 시작을 언급하며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은 자본과 규모가 아니라 미래에 대한 꿈과 열망, 도전이라는 사실을 한샘은 증명해왔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의 성공은 이제 역사의 한 부분이 됐다"며 "창립 50주년을 맞는 오늘은 국내 최고의 한샘에서 세계 최강의 한샘으로 도전하는 역사적인 날"이라고 했다.
강 회장은 미래 50년을 위한 중장기 목표로 ▲국내 시장 마켓쉐어 확대 ▲리하우스의 세계화 ▲미래 신성장동력 발굴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글로벌 한샘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홈인테리어를 공급할 것이다. 재택근무와 원격의료 등 디지털 라이프가 가까운 미래가 됐다"며 "한샘의 미래 성장동력은 디지털 시대의 스마트홈, 그리고 미래형 중소도시인 스마트 시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 회장은 세계 최고를 위한 핵심 역량으로 ▲디자인 ▲디지털 ▲인재육성 등 3가지를 꼽았다.
한샘의 핵심가치인 ▲고객 감동 ▲미래 창조 ▲세계 최고 ▲인재 육성 ▲상생추구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집을 세상에서 가장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 고객의 건강, 화목, 성공을 추구하는 한샘 고객 가치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도 변함없는 우리의 최우선 가치"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