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ES2009+삼성電, "즐거운 디지털 경험 될 것"

삼성전자 디지털미디어총괄 박종우 사장은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인 CES 2009 개막 전날인 7일(현시시각) 전 세계 미디어를 대상으로 기자회견를 갖고 "삼성전자는 이번 CES에서 4C 리더십을 기반으로 고객들이 보다 쉽고 즐거운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진정한 사용자 경험의 두 번째 단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박 사장은 800여명의 기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이 날 회견에서 컨텐츠(Content&Service), 연결편의성(Connectivity), 창의성(Creativity), 핵심 부품 역량(Component)으로 이어지는 삼성전자의 '4C 리더십'이 한층 강화됐다고 강조했다.

컨텐츠 부문에서는 TV와 인터넷을 연결, 날씨·주식·뉴스를 즐길 수 있던 인포링크(Infolink) 서비스가 Yahoo와의 제휴를 통해 TV 위젯 서비스인 nternet@TV-Content Service로 발전, 사진 공유(Flickr),동영상 감상,간단한 전자상거래, 스포츠 정보 이용 등이 추가로 가능해졌다고 소개했다.

삼성전자와 Yahoo는 또 전 세계 개발자들에게 WDK(Widget Development Kit)를 공개하는 오픈 플랫폼 정책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다양한 위젯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nternet@TV 기능은 삼성전자의 09년 프리미엄 TV 라인업에 적용되며 북미,유럽 등 주요 13개국에 서비스 된다.

이 날 회견에는 Yahoo의 Connected TV 담당 임원인 패트릭 배리(Patrick Barry) 가 찬조 출연,삼성과 Yahoo의 협력 의의와 서비스 확대 계획 등을 설명했다.

TV의 이더넷(Ethernet) 포트를 통해 명화,요리,건강,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를 직접 내려 받고 추가/삭제 할 수 있는 '컨텐트 라이브러리 플래시(Content Library Flash)' 와  Netflix,Pandora와의 제휴를 통해 영화와 음악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삼성전자의 블루레이 플레이어 라인업 등 보다 다양해진 컨텐츠 솔루션도 공개했다.

또한 로즈 블랙에 이어 챠콜 그레이, 티타늄 블랙 등 다양한 컬러와 크리스털 접시를 연상케 하는 슬림한 디자인 등이 특징인 2009년형 크리스탈 로즈(미국명 ToC) 디자인도 처음 공개했다.

고화질,슬림,친환경 등 TV 시장의 3대 트렌드를 모두 만족시키는 LED TV 전략도 처음 밝혔다.

2009년 디지털카메라 신제품을 필두로 삼성 제품에 점점 확대 적용될 통합 UI도 첫 선을 보였다. 통합 UI는 열린 곡선형의 직관적인 메뉴구조를 적용, 삼성 제품 고객들에게 일관되고 친숙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햅틱폰'에 적용돼 선풍적인 인기를 끈 햅틱 UI가 비디오 MP3 YP-P3와 신제품 카메라 CL-50(국내모델명 VLUU ST-10)에도 적용돼 즐거운 사용자 경험을 이어 가게 됐다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