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0대 위한 인터넷 학습·엔터테인먼트 손잡아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e러닝과 엔터테인먼트가 만났다.

1318클래스는 (주)윌메이크와 13일 컨텐츠 제휴 판매에 대한 MOU를 체결하고, 10대 대상의 통합적인 에듀테인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1318클래스(www.1318class.com)는 윌메이크가 운영하는 청소년 커뮤니티 포털 티니야(www.tiniya.com)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온라인 마케팅 및 등을 전개할 계획이다. 티니야 회원들 역시 1318클래스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 대상의 다양한 학습 컨텐츠를 유·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휴에 대해 1318클래스 관계자는 "양사가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영역과 컨텐츠를 구축하고 있기에 중등 교육 분야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이다" 고 전망하며 "100만 누적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대표 사이트인 1318클래스는 양질의 학습 컨텐츠를 윌메이크가 운영하는 청소년 커뮤니티 포털에 제공함으로써, 10대 청소년들에 대한 통합적인 마케팅 전개를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인터넷 학습 분야에는 회원들의 체류시간 및 페이지 뷰(page-view)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됐다. 특히 e러닝은 특성상 학습자 자신의 주도적인 공부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회원들에 대한 엔터테인먼트 요소의 중요성이 대두돼 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