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교육 전문사이트 스탁스토리(www.stockstory.co.kr)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한 무료 투자기법 클리닉을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탁스토리는 무료 투자기법 클리닉을 통해 기초지식 없이 뛰어들었다가 큰 손실을 보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손실의 원인과 해법은 물론, 투자과정에서 생기는 의문점 등 투자 전반에 걸쳐 1: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탁스토리의 증권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상담은 개별 종목 상담과 달리 △자신만의 주식투자기법 습득 △불안한 장에서도 원칙을 고수하는 위기관리 능력 배양 등을 목표로 한다. 스탁스토리측은 이와 관련 “요즘처럼 변동이 큰 시장상황에서는 종목 찍어주기와 같은 단기적 처방보다는 개인 성향에 따라 원칙을 갖고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투자기법 클리닉은 1:1 맞춤 상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몸에 밴 나쁜 투자습관이나 편향 등을 교정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탁스토리 홈페이지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전화해 1:1로 상담해준다. 단, 개별 종목 상담은 하지 않는다.
스탁스토리 김정우 부장은 “집에서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통해 상담하기 때문에 시간을 내기 힘든 주부나 직장인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그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탁스토리는 증권교육 전문사이트로 개인투자자들에게 증권 및 선물에 관한 실시간 온라인 방송과 증권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