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가수 에스프레소(본명 금석균)의 1집 정규앨범 ‘Grown Up'이 8일 발매한다.
에스프레소는 지난 10월 1일, 한 온라인 사이트(싸이월드)를 통해 이소은과의 듀엣곡 ‘두사람’을 선 공개 하며 실시간 인기곡 2위, 1주일간 상위권에 랭크됐다.
‘두사람’은 프리스타일의 DJ ZIO의 곡으로 듀엣에 이소은뿐 아니라 하늘해(프로듀서), 함춘호(기타), 강수호(드럼), 신현권(베이스)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참여하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에스프레소 1집 ‘Grown Up'은 고품격 클래식 발라드 앨범이다. 특히 에스프레소가 가진 보컬 역량을 부각시키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틀 곡 ‘이렇게’는 유재하가요제 출신 비터스윗의 곡으로 30인조 오케스트라가 실연하였으며, 가을에 걸맞게 아름답고 서글픈 선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그 외에 수록곡 ‘그래도 사랑해’는 가볍고 흥겨운 미디움템포의 곡으로 에스프레소의 부드럽고 깔끔한 보컬이 매력적이다.
8일, 소속사 초콜릿뮤직 측은 “최근 급변하는 가요계의 영향으로 저렴하게 생산되고 소비되는 곡들이 난무하다”며 “그러나 에스프레소의 앨범은 3년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음반으로 듣는 순간 그 정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에스프레소는 8일 앨범 발매 후, 오는 13일 첫 번째 개인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게스트로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성훈, 내추럴의 양해중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에스프레소는 서울예대 출신으로 김범수, 김연우와 더불어 3대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다.